• 여행후기 홈
  • 동남아
  • 일본
  • 유럽
  • 미주
  • 남태평양
  • 한국
  • 허니문

여행보따리2017-03-20

파리 몽마르트 언덕에 오르다

  파리에 간다면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여행지가 되어버린 몽마르트 몽마르트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몽마르트 언덕에 있는 사크레 쾨르 성당의 모습일 것이다. 사크레 쾨르 성당은 프랑스가 전쟁에서 패한 뒤 국민들을 위해 생겨났다고 한다. 몽마..

루꼴2017-03-10

트램과 타일의 나라, 포르투갈

트램과 타일의 나라, 포르투갈 모처럼만의 일이었다. 언제나 늘 떠나는 여행이지만, 일상이 바쁘다는 핑계로 포르투갈에 대해 특별한 준비나 기대 없이 여행을 떠났다. 지금 생각해보면 오히려 흰 백지의 상태였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포르투갈 빛을 투여해서 내 마음속에 ..

꾸름2017-03-07

마드리드 천천히 둘러보기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는 중에 들었던 말이 있다. 마드리드는 1박 2일 코스라고. 하지만 내가 가본 마드리는 1박 2일은 커녕 보면 볼수록 웅장하고, 걸으면 걸을수록 빠져드는 특별한 곳임이 틀림없었다.마드리드에서 꼭 가봐야하는 곳, 당신의 발목을 붙잡을 마드..

wild but mild2017-02-10

다시 거닐고 싶은 그 곳, 스페인 바르셀로네타 해변

  다시 거닐고 싶은 그 곳, 스페인 바르셀로네타 해변   한 번 다녀오면 두 번 더 가고 싶어진다는 도시,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온갖 문화유산이 있어 빛나는 도시지만 그 바르셀로나를 더욱 풍요롭게 느끼게 해주는 데에는 바르셀로네타..

나예2017-02-03

시녀들, 세계 3대 미술관,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스페인의 3대 화가는 엘그레코, 고야, 그리고 벨라스케스!마지막으로 벨라스케스의 을 소개하며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하려 한다. 미디어 속에서 만났던 은아기자기한 구성 때문인지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았었는데 실제로 보니일단생각보다 ..

테라노바2017-01-23

인터라켄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만의 매력

  여행에서만큼은 자유로와져야 한다. 일행의 눈치를 볼 것도,맹목적인 여행 패턴을 강요받을 필요도 없다. 그러나 가끔은 내 의지와 다른 선택이 의외의 결과를 낳는 경우도 있다. 알프스에서의 패러글라이딩이 그러했다 처음엔 살짝 회의적이었다. 패러글라이딩은 다..

wild but mild2017-01-05

동화 같은 풍차마을, 네덜란드 잔세스칸스

  동화 같은 풍차마을, 네덜란드 잔세스칸스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가던 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경유했다. KLM네덜란드항공 편이 새벽 4시 30분에 암스테르담에 도착하는 일정이었는데, 네덜란드를 처음 가보는 거라서 암스테르담에서 한 나절 놀고 ..

나예2017-01-03

옷을 벗은 마하 그리고 옷을 입은 마하, 세계 3대 미술관,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3

  지난 번에 고야의 검은 그림들을 소개드렸는데 사실 그런 스타일의 그림들은 고야가 아주 말년에 그린 것들이고그렇지 않은 그림들이 더 많다.고야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검은 그림들이 아니라 와 일터.이 또한 프라도 미술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 순위권..

wild but mild2016-12-27

미식과 서핑의 도시, 스페인 북부 산 세바스티안

  미식과 서핑의 도시, 스페인 북부 산 세바스티안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깨끗하고 세련된 바닷가 마을   스페인 북부, 프랑스 남서쪽 국경 가까이의 작은 마을, 산 세바스티안(정식 명칭은 Donostia-San Sebastian). 바르셀로나, 마..

나예2016-12-23

인간의 어두운 모습을 그린 검은 그림들 / 세계 3대 미술관 /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2

  프라도 미술관에 방문했다면 스페인 3대 화가중 1명으로 알려진 프란체스코 고야의 작품은 꼭 봐야한다.프라도 미술관에서 고야가 얼마나 중요한 사람이냐면 고야의 동상이 프라도 미술관 입구에 세워져있을 정도이다. 고야는 궁정 화가로 평생을 부족함 없이 살았으..

꾸름2016-12-22

가족과 친구에게, 바르셀로나 공유하기

스페인 중관광도시로 가장 유명한 바르셀로나의 기념품을 소개합니다.여행자들을위한 다양한 선물들, 바르셀로나에 간다면 꼭! 사와야 할 또는 사오면 좋을 기념품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가우디의 조각들 바르셀로나는 가우디고, 가우디는 곧 바르셀로나입니다. 가우..

나예2016-12-20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그림 / 세계 3대 미술관 /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1

마드리드를 방문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프라도 미술관을 들어봤을터. 세계의 3대 미술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프라도 미술관은 스페인 왕실의 소장품들을 한곳에 모아두기위해 개관된 곳인데, 개관 이후에도계속된 수집과 귀족들의 기증으로 그 수가 점점 늘어나 지금..

꾸름2016-12-15

산 속의 수도원, 몬세라트

  880년, 한 무리의 목동 아이들이 몬세라트 산 하늘에서 빛이 내려오는 것을 목격했다―천사들이 노래하고 아이들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찼다.천사들의 방문은 한 달 동안 계속되었으며, 산속의 동굴로 이어졌다. 마을 사제들은 이곳을 둘러보다가 동정녀 마리아의 ..

2016-12-14

부다페스트의 밤에 취하다

  부다페스트의 야경은 부다페스트의 방문 이유가 될 정도로 아름답기로 유명하다.마치 밤이 되면 꽃이 피는 것처럼 생기 있는 도시로 변한다.모든 여행은 주로 여름에 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부다페스트의 야경이 흠뻑 취하고 싶다면 겨울 여행을 추천한다.해가 일찍지..

wild but mild2016-12-12

맛있는 냄새 솔솔~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

  독일 프랑크푸르트 뢰머 광장 크리스마스 마켓 맛있는 냄새 솔솔~ 즐거움 폭발!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꼭 한번은 방문해보고 싶었던 로망의 대상이었다. 11월 말, 스페인으로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프랑크푸르트를 들렀다. 바..

테라노바2016-12-12

동네 뒷동산 산책하듯 즐기는 스위스 알레치 빙하

  보통 빙하라는 말을 들으면 세상 끄트머리 어딘가를 먼저 연상하기 마련이다. 북적대는 유럽의 한가운데에 거대한 빙하가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기는 어려웠다. 이곳알레치 빙하(Aletsch Glacier)를 오기 전까지는 그랬다. 스위스 관광에서 빠지지 않는..

꾸름2016-12-05

푸른 바다의 전설, 시체스

  시체스는 바르셀로나 근교의 해안가 마을 입니다. 얼마전에 영화 곡성과 부산행이 작품상을 탔던 시체스 판타스틱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죠. 사실 여행하면서 하루쯤은 그냥 쉬고싶다고 생각하기 마련이잖아요? 그런 타이밍에 다녀오기 좋은 지중해 휴양지, ..

테라노바2016-11-30

누구나 레이서가 될 수 있는 곳, 독일의 아우토반

독일에는 세계 유일의 속도 무제한 고속도로인 아우토반이 있다. 아우토반은 과연 우리가 떠올리는 그런 곳이 맞을까? 아우토반을 직접 달려봤다.   아우토반은 어때요? '속도 무제한’이라는 타이틀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무한한 상상력의 불을 지피우 게 하는 것..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