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287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계곡 ]
연동계곡 (경상남도 하동군)
신흥마을에서 칠불사 방향으로 약 3Km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수각, 목통마을이 있다. 목통마을 앞으로 약 1Km정도 길게 뻗은 이 계곡은 수량이 많고 맑은 물이 넓은 암석과 수목사이로 흘러내리며 봄이면 꽃과 어울러진 한폭의 그림을 자아내고, 여름이면 많은 피서인파가 즐겨 찾는곳이며 약 2km정도 올라가면 동국제일선원 칠불사가 있다.
[ 계곡 ]
선유동계곡 (경상남도 하동군)
지리산이 갖는 특성 가운데 하나는 신선설과 이상향에 대한 인간의 갈망이 곳곳에 배어 있다. 이는 대자연에 의지하고픈 인간의 본능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지리산 전역 가운데 유독 신선과 이상향의 전설이 많이 전해져 오는 골짜기가 있다면 단연 화개동천 언저리이다. 화개동천 일원에는 고운 최치원 선생의 신선설과 이상향인 삼신동, 그리고 신선이 노닐었다..
[ 계곡 ]
대성계곡 (경상남도 하동군)
지리산 대성계곡은 오랜 옛날부터 보기드문 기도처로 뭇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근세에 들어서는 전란의 소용돌이 속에 피의 제전이 역사를 간직한 길고 깊은 골짜기로 잘 알려져 있다. 화개동천 맨 안쪽에 숨어있는 협곡의 수림과 남향으로 배치된 기암 절벽, 그리고 그 위용의 품위를 한 단계 높여주려는 듯 흐르는 물줄기는 지리산 최고의 기도처로 손색..
[ 계곡 ]
화개천계곡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에서 약 50리에 이르면 섬진강의 본류와 화개천이 마주치는 화개장터에 이른다. 여기서 의신 마을까지 약 16km의 화개계곡은 수많은 역사와 수려한 자연 그리고 명승이 여기저기 산재해 있다. 십리 벚꽃길을 따라 오르면 야생차나무의 파란 잎이 돌 틈에 솟아오르고 천년의 역사 속에 죽로차향의 향기가 코끝에 스쳐온다. 냇물 소리 요란한 깊은 계곡 언저..
[ 봉우리 ]
정안봉 (경상남도 하동군)
정안산성(정안봉)양보면 등 3개면의 경계에 있는 산성으로 수려한 경관과 군내 뿐 아니라 남해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고 또 연결되는 천혜의 요새라 할 수 있는데 이곳에 고려중기 하동인 정안(참지정사)이 고종 3년경 노모를 봉양코자 성을 쌓고 별장을 지었다. 이로 인하여 산이름을 정안봉이라 부르게 되었으며 지금도 그 흔적으로 보아 당시의 호사생활을 짐작할 수 ..
[ 봉우리 ]
형제봉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군 악양면의 형제봉(성제봉)은 지리산 남부능선의 끝자락이 섬진강에 잠기기 전에 우뚝 솟은 봉우리다. 멀리 천왕봉에서 제석봉 촛대봉을 거쳐 비경의 남부능선을 따라 이어져 온 지리의 산세는 비옥한 대지를 빚어내는 성제봉~신선봉을 끝으로 섬진강에 잠긴다. 지리산의 산세는 섬진강 밑을 지나 다시 광양의 백운상으로 이어진다. 성제봉은 세석에서 시작되는 남..
[ 산 ]
금오산 (경상남도 하동군)
금오산은 지리산이 동남쪽으로 뻗은 줄기로 하동군의 동쪽 남해 연안에 외연히 자리잡은 높이 849m, 둘레80리의 우뚝솟은 웅장한 산이다. 북편 진교면 안심동에는 정일두 선생의 태지가 있었던 곳을 태봉이라 전하여 온다. 동쪽 산 기슭의 둘러 앉은듯한 금남면 중평리(중태촌)당사동은 충의공 정기룡장군의 태지이기도 하다. 산 꼭대기엔 군사시설이 있을 때 사..
[ 산 ]
이명산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군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맹산은 지리산의 한 줄기로 북천면과 양보면의 경계에 우뚝 솟아 있으며 진교면과도 연결되어 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말해주는 숱한 유적을 가지고 있다. 기암괴석이 산재한 월계봉, 비아봉, 천황봉, 차일봉이 층층이 솟아 이루는 우람한 산세에선 신비감마저 감돈다. 이곳 이맹산은 삼국시대에는 한때 백제의 거열성에 속했고 신라..
[ 봉우리 ]
삼신봉 (경상남도 하동군)
삼신봉 특히 외삼신봉을 기점으로 다양한 등산로가 열려 있는데, 우선 남부 능선코스가 대표적이며 청학동에서 삼신봉, 상불재를 거쳐 다시 청학동으로 향하는 순환코스, 삼신봉→상불재→불일폭포, 삼신봉→거림골 등이 그 것이다. 지리산 하동 지역은 쌍계사, 칠불사 등의 절을 비롯하여 불일폭포, 화개계곡, 청학동, 도인촌 등의 볼거리도 많다. 청학동 마을에서 ..
[ 산 ]
옥산 (경상남도 하동군)
옥산은 낙남정맥의 근간이라 할 수 있으며, 고령토와 근래 발견된 티타늄으로 유명한 옥종면의 서쪽에 위치하고 이웃한 북천면, 횡천면과 경계하고 있다. 지리산의 한 줄기가 남으로 뻗어오다 하나의 점으로 태어나 우뚝 솟은 산, 이 산이 바로 옥산이다. 옥산은 남쪽으로는 양날개를 넓게 벌려 어린 새끼를 보호하는 새를 닮았고, 한편으로는 자애로운 어머니으 치..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

sm면세점 기프트카드 증정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로 구매시 최대 225만 포인트 지급